출판사 투고 합격하는 100% 비결 best 모음 [ 소설, 시 투고 선정 비법]

2024. 11. 6. 22:34이슈 이야기

반응형

출판사에 투고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투고해서 출판사에 합격되길 바라는 분들이 오셨을 것이라 믿습니다.

오늘은 시 투고, 소설 투고 비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판사 투고 합격 비결 - 내 작품이 투고 선정될 상인가?

 

출판사 투고를 하시는 불들 중에는 준비가 충분히 된 예비 작가분들이 있을 테고, 시범 삼아 도전해 보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출판사에 작품 투고하는 그 행위 자체는 아주 멋지고 손뼉 쳐줄 만한 일입니다.

 

하나, 좀 더 냉정하게 그리고 대중문화의 관점에서 본인이 작가가 될 만큼의 역량인지, 본인의 작품이 세상에 나올 만큼 문학적으로 뛰어나고 상업적으로도 가치가 있는지를 먼저 냉정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 자신의 소설, 시, 에세이 등 출판사 투고할 작품이 남들이 봤을 때 진정으로 먹을 만한 요리가 맞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 출판사 투고에 선정되면 종이책으로 출판되어 정식 작가로 입봉을 하는 것입니다. 만만하게 볼 게 아닌 도전입니다.
  • 투고할 출판사를 고르기에 앞서 자신의 작품과 예비 작가로서의 참신함과 자질을 점검해야 롱런하는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 요즘 인플루언서나 강의를 위해서 돈을 주고 대필을 해서 책을 내는 분들도 많습니다. 시대의 흐름이라 어쩔 수 없지만 이런 분들은 껍데기 작가입니다. 강의를 하기 위해서나 다른 목적을 위해 책을 선전용, 과시용, 수단용으로 내려고 하는 분들이 있다면 정말 피와 눈물을 짜내면서 글을 쓰는 진정한 작가들을 보며 부끄러워해야 합니다.

출판사 투고 합격 비결 - 투고는 맞선이다

 

출판사 투고는 맞선과 같습니다. 약간 소개팅의 느낌이죠. 아니면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대시하는 느낌과도 같죠.

투고를 맞선과 대시로 비유하자면 어떻게 했을 때 투고한 작품이 선정이 되기 쉬울까요?

 

출판사 투고 합격을 위해서는 역지사지를 해야 합니다.

대시해 오는 상대방이 이 여자, 저 여자 다 들이대는 느낌이 풍기면 안 받아주지요?. 출판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여러 군데 선정을 해서 자신과 결이 맞는 출판사에 투고를 하는 게 맞지만, 대다수의 투고하는 분들은 오만 출판사에 다 이메일을 보냅니다.

 

출판사 편집실은 다 압니다. 여러 군데 대시한 작품인지 귀신같이 압니다.

따라서 출판사 투고 합격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출판사 투고 방법 1. 출판사 편집장으로 하여금 자신이 몸담고 있는 출판사를 정말 사랑하는 느낌을 받게 하는 투고여야합니다.

2. 여러군데 찔러 보는 듯한 투고는 안되고, 붙여 넣기 한 듯한 내용의 투고도 안됩니다. 

3. 정말 진심으로 함께하고 싶은 출판사를 5군데 정도 선정하여 출판사의 역사와 비전 등을 충분히 공부한 다음, 마음을 담아서 연애편지 쓰는 것 처럼 투고해야합니다.

4. 인터넷 등에서 투고하는 형식 파일을 받아서 하시지 마시고, 직접 마음을 담아서 만들길 바랍니다.

 

 

도서 출판 유형별 장점 단점 best 모음[투고 vs 자비 vs 독립 출판]

도서, 책을 출판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도서 출판 유형에 따라 장점과 단점이 다릅니다. 오늘은 책 출판 유형에 따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도서 출판 유형 - 투고 출판보통의 등단

rlaqjatn0071.tistory.com

 

출판사 투고 합격 비결 - 투고만이 길이 아닐지도

 

작가로 등단하고 입봉 하는 방법은 보통 투고해서 출판, 문학상 수상하여 등단, 독립 출판, 자가 출판이 있습니다.

 

우선 보편적인 투고 출판은 작가의 비용이 들지 않고 서포트를 받으면서 작가 데뷔할 수 있어서 남들 보기에 좋습니다.

하나, 투고 출판도 어쩔 수 없이 상업성을 보기 때문에 내용이 아무리 좋고 문학적으로 뛰어나다 하더라도 상업적인 느낌, 즉 돈이 안될 느낌이 나면 투고 불합격 됩니다.

 

투고를 너무 인생을 걸고 하시지 마시고, 일단 계속해서 글 연습을 하시고, 아이디어 구상하시면서 꾸준히 문학상을 준비하십시오.

 

그러면서 독립 출판, 자가 출판을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의외로 독립 출판, 자가 출판으로 베스트셀러 된 책이 많습니다.

 

요즘 시대에 기획사 소속이 아닌 일반인들도 인기를 끌면 인플루언서가 되듯, 작가 쪽도 스스로 자가 출판해서 인기를 끌면 반드시 자신을 알아주게 돼있습니다.

 

투고 출판 장점 작가의 비용이 들지않는다.

투고에 선정 되었다는 것 자체가 일단은 문학성과 상업성이 있다는 뜻입니다.

문학가, 작가로 성장하는 것은 긴 시간을 봐야합니다. 허나 초반 기세로 봤을 때 투고 합격으로 데뷔하면 남들이 보기에 멋집니다. 그뿐입니다.
투고 출판 단점  무명 작가일 경우는 출판사의 서포트를 받는 대신 각종 요구 사항에 따라 움직여야합니다.

투고 출판 했다 하여도 인기를 끌지 못하면 도퇴됩니다.

무명 작가일 경우 출판 시기가 미뤄지기도 합니다.

인세가 적습니다. 

책
책
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