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여행 관련

진주시 유등 축제 개막 best 정보

by 나다니다 2024. 9. 24.
반응형

한국 10대 축제의 하나인 진주 유등 축제가 곧 개막합니다. 오늘은 진주 유등 축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진주 유등 축제의 꽃

진주 유등 축제는 밤에 와야 좋습니다. 왜냐하면 당연히 밤에 유등이 빛나니까요.

진주시에 위치한 진주성을 중심으로 유등 축제를 합니다.

 

유등 축제 기간에는 인파가 많이 몰리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몇 번의 유등 축제 관람 결과 상당히 인파가 몰려서 몸이 부딪힐 만큼 좁습니다. 특히 진주성 안에는 너무 좁습니다.

각별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압사에 대비해서 압사 위기가 올 때는 팔을 가슴에 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진주 유등 축제 주차

진주 유등 축제 기간에는 주차가 어렵습니다. 진주시는 좁은 동네라서 길 폭이 좁았습니다.

아무리 진주 유등 축제 주차장이 있다고 해도 만원이라서 주차하기가 어렵습니다.

 

웬만하면 진주시외버스 터미널까지 버스로 타고 오고, 걸어오시는 게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진주 유등축제에 차를 운전해서 올 경우는 주차는 진주성 근처 주택가에 주차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진주 유등 축제 관련 이야기

진주 유등 축제가 펼쳐지는 진주성 앞 남강은 몇 백 년 전 임진왜란의 격전지입니다.

수많은 조선인이 죽은 곳이고 사무라이들도 죽은 곳입니다.

 

민족이 한이 서린 진주성이라서 각별히 애도하는 마음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논개가 사무라이를 안고 다이빙한 곳이 바로 진주성 앞 남강입니다.

진주 유등축제를 보고 남강의 한을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2024.08.21 - [이슈 이야기] - 경남 진주성에 관련된 아픈 이야기 best [feat. 하모, 임진왜란]

 

경남 진주성에 관련된 아픈 이야기 best [feat. 하모,임진왜란]

경남 진주에는 임진왜란의 격전지인 진주성이 있습니다. 오늘은 진주성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드릴까 합니다.  진주성의 눈물지금으로부터 500여 년 전, 진주는 피눈물이 남강을 뒤덮었던 때가

rlaqjatn0071.tistory.com

 

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