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1. 21:22ㆍ자동차 관련 정보
자동차 부품 전문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변 밸브 타이밍 기구, 가변 밸브 리프트 기구, 가변 실린더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부품 용어를 잘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전문 용어 - 가변 밸브 타이밍 기구
저속 회전형 엔진과 고속 회전형 엔진이 있습니다. 저속 회전형 엔진은 무리하게 고속으로 달릴 경우 무리가 있으며, 고속 회전 영역까지 도달해도 가속력이 저하됩니다. 그에 반해 고속 회전형 엔진은 고속 주행 시 빛을 발하지만 저속 주행 시에는 제대로 된 출력이 나오지 않아서 무리가 생깁니다.
엔진의 흡기와 배기를 실시하는 밸브의 개폐가 늘 일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변 밸브 타이밍 기구가 탄생했습니다.
가변 밸브 타이밍 기구는 저속 회전에서는 밸브를 여닫고, 고속 회전 때는 밸브 개폐 타이밍을 늦춤으로 효율을 높여줍니다.
저속 회전의 운전 용이성과 고속 회전의 고출력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전문 용어 - 가변 밸브 리프트 기구
혼합기는 연소실에 있는 흡기 밸브가 열린 순간부터 공기가 빨려 들어오기 때문에 흡기 밸브 자체가 흡기를 방해하는 저항으로 됩니다. 이런 경우를 펌핑 손실이라고 합니다.
펌핑손실은 상당히 큰 저항으로 연비에 치명타를 줍니다.
흡기 밸브의 저항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밸브의 지름을 키우거나 밸브가 열리는 양을 늘려, 혼합기의 통로를 넓게 만드는 것입니다. 밸브가 열리는 양이 커지면 펌핑손실이 줄어듭니다.
저속 회전이나 저부하 거나, 유량이 적을 때는 공기 흐름이 느려서 연비에 치명타를 줍니다.
따라서 흡기 밸브의 리프트양을 바꾸는 가변 밸브 리프트 기구가 만들어졌습니다.
가변 밸브 리프트 기구는 출력 향상을 돕고 리프트 양을 개선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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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문 용어 - 가변 실린더 시스템
가변 실린더 시스템은 일정한 속도로 달리는 자동차 엔진의 특정 실린더를 쉬게 해서 연비를 향상하는 것입니다.
기통을 쉬게 하는 것은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연비도 절약이 되고 흡기의 펌핑 손실을 확실히 줄여줍니다.
- 6 기통 연소 : 엔진 브레이크, 강한 엔진 저항이 필요할 때 6 기통 전부 가동해서 안전을 도모하고 브레이크의 부담을 줄여 줍니다.
- 3 기통 연소 : 평탄한 길이나 고속도로 등 일정한 주행을 할 때 3 기통만 가동해서 달립니다. 펌핑 손실을 막아줍니다.
- 4 기통 연소 : 4 기통만 사용해서 스로틀 밸브를 열어서 연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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